관리 메뉴

TEAM EDA

[나는 리뷰어다]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본문

개인 공간/리뷰

[나는 리뷰어다]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

김현우 2022. 7. 24. 18:53

본 포스터는 한빛미디어에서 [나는 리뷰어다]를 통해 책을 지원받아 작성한 리뷰 포스터입니다. 

 

이번에 리뷰할 책은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라는 책입니다. 저의 아이패드의 용도는 공부와 유튜브로서의 성격이 강했습니다. 하지만, 주변 분들은 가계부도 관리하고, 다이어리로도 쓰는 등 다양하게 잘 쓰는걸 보고 이참에 아이패드로 그림이나 배워볼 겸 책을 받아 리뷰하게 되었습니다. 

 

책은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아이패드 앱을 이용해서 하나씩 예제를 따라해가며 그림을 그리는 형식입니다. (참고로 앱의 비용은 7월 기준 12,000 원 이었습니다.) 예를들어, 아래의 그림은 챕터 1의 토끼 그림을 프로크리에이트를 통해서 제가 그린 그림입니다. 

원작하고 비교해서 보면 참 ㅋㅋ 많이 다르지만, 그래도 공부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취미생활을 하는 느낌이 들어서 재밌었습니다. 여러 챕터별로 다양한 예시가 있어서 많은 그림을 그려볼 수 있으니 개발에서 벗어나 새로운 취미생활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