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TEAM EDA

[5차대회] Data Visualization Challenge 평가기준 본문

EDA Project/Dacon

[5차대회] Data Visualization Challenge 평가기준

김현우 2018. 12. 28. 13:38



description

 

이번 대회의 스폰서인 뱅크샐러드는 통합 자산조회, 맞춤형 자산관리, 금융상품 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.

또 마이데이터 사업(표준화된 정보 제공 방식을 통해 데이터의 주체인 국민, 즉 개인이 스스로 정보를 제공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.)을

시작으로 정부의 데이터 산업 활성화 전략에 앞장서 많은 사람들이 금융을 쉽게 알고,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,

이러한 일환으로 이번 대회를 후원하게 되었습니다.

 

5회 대회는 1회 대회의 소상공인 신용카드 거래 내역 데이터를 사용하여 1회 대회에서 다 보여주지 못한 인사이트 발굴 및 시각화 대회를 진행합니다.

R, Python의 시각화 패키지 및 라이브러리 등을 활용하여 데이터와 비즈니스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해주세요.

 

이번 대회는 뱅크샐러드, 길벗출판사, ZPER, 펀다(데이터 후원사)가 함께 합니다.

 

Submission

 

평가자 및 데이콘 회원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주석을 달아서 소스코드를 작성한 후 Markdown html(.html)로 해당 게시판에 작성하거나


PDF파일(.pdf)을 다운 받아서 해당 게시판에 첨부하여 작성한 후, jupyter notebook, R 소스 코드(.ipynb, .R)를 첨부해주세요.

불공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 1차 평가전까지 비공개 게시판으로 운영이 됩니다.


Evaluation

 

1차 평가 : 김용집 님, 송우석 님이 평가위원을 맡았습니다.




만점 5으로 평가되며, 1차 평가에서 수상 후보자를 13명 추천하게 됩니다.

최종 제출된 결과물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.

 

2차 평가 : 1차 평가에서 선정된 13인을 데이콘 회원분들이 투표하여 순위를 결정하게 됩니다.

13인 가운데 다득표 순으로 순위가 결정되며, 동점의 경우 1차평가에서 다득점 순으로 순위가 결정이 됩니다.

 

Data Description

 

[File]

한국의 약 2,000개 상점의 신용카드 거래 내역이 제공됩니다. card_id를 기준으로 샘플링되었으며, amount의 단위는 KRW가 아닙니다.

 

train.csv - 카드 매출 내역, 2016-08-01부터 2018-07-31까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