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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보호 R&D 데이터 챌린지 2019 - 게임봇 탐지 본문
대회 일정 : 2019.10.26 ~ 2019.11.08
팀원 : 김현우, 김경환
주제 : 게임봇(Game Bot) 탐지
문제 :
MMORPG와 같은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내 재화, 아이템의 환금성을 악용하여 대량의 캐릭터를 운용하여 수입을 얻는 “작업장”은 게임 밸런스를 해치고 게임 회사와 일반 이용자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.
작업장에서 이용하는 게임봇은 환금성이 있는 재화나 아이템을 채굴하기 위해 특정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데이터셋 설명
AION 게임 로그 일반유저/게임봇 계정 목록 제출용 계정 목록 AION 게임 로그 제출용 계정 목록 사전 배포구분 설명 예선 데이터셋
15일치의 게임 로그 (2010.04.16~2010.04.30)
로그에 포함된 일부 유저 계정의 실제 클래스 (일반유저 7500개, 게임봇 600개)
분석결과를 제출해야 하는 유저 계정 목록 (8236개)본선 데이터셋
약 7일치의 게임 로그 (2010.05. 중)
분석결과를 제출해야 하는 유저 계정 목록만 제공
로그 특성 상 전처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점을 감안하여, 진출팀에게 본선 1~2일 전 미리 배포 예정
결과 : 본선 4등
참가 의도 : 대용량 처리 프로세스 경험 및 게임 데이터 경험.
얻은 점 : pyspark 활용법. Network features.
아쉬운 점 : 후기(비공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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