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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보호 R&D 데이터 챌린지 2019 - 게임봇 탐지 본문

EDA Project/정보보호 R&D 데이터 챌린지

정보보호 R&D 데이터 챌린지 2019 - 게임봇 탐지

김현우 2019. 10. 26. 16:48

대회 일정 : 2019.10.26 ~ 2019.11.08 

팀원 : 김현우, 김경환 

주제 : 게임봇(Game Bot) 탐지 

문제 : 

MMORPG와 같은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내 재화, 아이템의 환금성을 악용하여 대량의 캐릭터를 운용하여 수입을 얻는 “작업장”은 게임 밸런스를 해치고 게임 회사와 일반 이용자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.

작업장에서 이용하는 게임봇은 환금성이 있는 재화나 아이템을 채굴하기 위해 특정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데이터셋 설명

구분설명
예선 데이터셋

AION 게임 로그
      15일치의 게임 로그 (2010.04.16~2010.04.30)

일반유저/게임봇 계정 목록
      로그에 포함된 일부 유저 계정의 실제 클래스 (일반유저 7500개, 게임봇 600개)

제출용 계정 목록
      분석결과를 제출해야 하는 유저 계정 목록 (8236개)

본선 데이터셋

AION 게임 로그
      약 7일치의 게임 로그 (2010.05. 중)

제출용 계정 목록
      분석결과를 제출해야 하는 유저 계정 목록만 제공

사전 배포
      로그 특성 상 전처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점을 감안하여, 진출팀에게 본선 1~2일 전 미리 배포 예정

결과 : 본선 4등 

참가 의도 : 대용량 처리 프로세스 경험 및 게임 데이터 경험. 

얻은 점 : pyspark 활용법. Network features. 

아쉬운 점 : 후기(비공개)